우한폐렴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불리며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중국(中國)우한지역에서 발생한 전염병 바이러스입니다. 그 원인을 분석해보면 우한 재래시장에서 발발한 것으로 추정하고 박쥐를 날것으로 먹었기에 발생했다고 합니다. 상당히 근거 있는 이야기인 것은 한국 야생 박쥐에게서도 동일한 바이러스가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박쥐에게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발한 것이 전세계적으로 파장을 불러 일으킬줄 전혀 예상하지 않았지만 파죽지세(破竹之勢)로 바이러스는 국경을 초월하고 예상을 뛰어넘어 파급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과거 발발했던 그 어떤 바이러스보다 더 강력한 코로나 바이러는 전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갑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조기에 알리지 않고 느슨하게 대응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의 퇴진 운동에 찬성하는 표가 40여만을 상회하는 서명이 이어지고 있고 코라나 바이러스 최초 발발 국가인 중국정부에서 우발책임 성명하나 없다고 연일 메스컴에 불이납니다.
성경은 신명기 14장 12절은 이런 것은 먹지 못할지니 곧 독수리와 솔개와 물수리와 .... 18 학과 황새 종류와 대승과 박쥐며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박쥐를 먹지 말라고 했고 12절로 17절에서는 독수리와 솔개와 물수리와 매와 새매와 매의 종류와 까마귀 종류와 타조와 타흐마스와 갈매기와 새매 종류와 올빼미와 부엉이와 흰 올빼미와 당아와 올응과 노자를 먹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를 분석해보면 언급된 새들은 일반 새들과 차이점이 있는데 이새들의 먹이감은 사체(死體)나 부패된 음식들을 먹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사체(死體)나 부패된 음식에 다량으로 함유된 바이러스를 통째로 몸으로 끌어들이고 또한 그 새들을 날것에 피채 먹으니 자연히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성경 레위기 19:26 너희는 무엇이든지 피채 먹지 말라 고 했습니다.
결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원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경홀히 여기고 그 말씀을 따르지 않은 처사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시여!~ 이 시대와 이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치 않았습니다 하나님이시여 이시대와 이 백성들의 죄와 허물을 내어놓고 자복하며 통회하나이다.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 주옵시고 사죄의 은총을 내려 주옵소서. 아멘 아멘입니다.